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예약자 유의사항

국세홍보관 전시 해설 프로그램은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시 해설 희망날짜를 선택하신 후 예약 부탁드립니다.(토요일·공휴일·임시휴관일은 예약 및 관람 불가)

홍보관 전시 해설 프로그램 예약인원은 25명(1회기준)까지 가능하며, 초.중.고 학생들만 진행됩니다.(예약은 관람일 30일 전부터 가능)

누리집을 통한 일반예약으로 자유관람도 가능합니다.

전시 해설 예약은 담당자 확인 후 확정되므로, 예약 시 회신 가능한 연락처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 완료 후 취소는 홍보관으로 직접 전화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세홍보관: 02-2114-5615~6)

예약하면서 자주 묻는 질문

예약 상황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확인 중’, ‘확인’, ‘불가’는 무엇인가요?

예약하기에 기재사항을 모두 적으시면 무조건 ‘확인 중’으로표시되며, 담당자 확인 후 ‘확인’으로 변경되어야 예약이 확정된 것입니다. ‘불가’로 변경된 분은 다른 날짜나 시간에 예약하셔야 하며, 예약할 때 반드시 회신 가능한 연락처를 기재해 주셔야 예약상황을 최종적으로 확인해드릴 수있습니다. 이용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같은 시간에 몇 개의 학교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나요?

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세금체험 프로그램은 먼저 예약한 1개의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소규모의 개인가족도 학교가 먼저 예약한 시간의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실 수는 없습니다. 반드시 시간별 예약 현황을 달력에서 확인(해당날짜를 클릭)하시고 예약하시기 바랍니다(인솔자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하며, 학교 사정으로 취소할 경우는 1주일 전 연락).

세금강의를 포함한 중·고생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몇 명까지 가능하나요?

중·고생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학교신청(개별은 안됨)만 가능하며, 세금강의는 50~300명 수용 가능한 강당에서 진행합니다. 예약 담당자와 전화 상담 후 홈페이지에서 예약 바랍니다(10인 이상의 단체 예약은 3일 이전에 예약바라며, 반드시 전화 상담 후 예약).

45인승이상 대형버스는 주차가 가능할까요?

홍보관의 주차공간이 협소한 관계로 45인승이상 대형버스 주차 시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세요).

봉사활동 가능하나요?

국세홍보관은 별도의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운영되지 않으며, 봉사활동 확인 인증서도 발급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