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국세청(청장 김재웅)은 24일(금) 서울 정동길에서 열리는 2025년 제27회 정동문화축제*에 참가하여, 아트마켓 소상공인과 방문객 약 1,000여명을 대상으로 현장소통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축제기간)'25.10.23.(목)~25.(토) 사흘간
정동문화축제는 경향신문사~프란치스코 교육회관~서울시립미술관~덕수궁 대한문으로 이어지는 정동길 일대에서 열리는 서울의 대표적인 거리 축제 중 하나로, 경향신문사에서 매년 주최하고 있고, 올해는 '정동, 시간을 잇다'를 주제로 개최되었습니다.
서울지방국세청은 무료 세무자문 서비스 제도, 국선대리인 제도, 권리보호요청 제도, 세금포인트 제도, 전자세금계산서 제도 등의 세정지원 제도를 홍보*하고, 방문객 등으로부터 국세청에 바라는 점 및 세무 관련 애로사항을 수집하였으며, 세무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나눔세무사와 연결해 무료 세무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리플릿 및 휴대폰 보조배터리, 양우산, 물티슈 등 기념품 배부
수집된 내용 중 주요 내용으로는, 고액체납자 세금 징수, 세법이 너무 어렵고 복잡함, 콜센터 인원 확충 등이 있었습니다.
서울지방국세청은 앞으로도 영세납세자의 세무 부담 완화를 위하여 세정지원 제도 홍보 및 세무 애로사항 청취 등을 위한 현장소통행사를 계속해서 확대하는 등 적극 행정을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울지방국세청은 2025년 제27회 정동문화축제에 참가하여 현장소통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