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임광현 서울지방국세청장, 마곡산업단지 입주기업 협의회 초청 간담회 참석

  • 작성자 운영자
  • 작성일자 2021.05.07.
  • 조회수1082

임광현 서울지방국세청장은 5월 6일(목) 서울 강서구 마곡산업단지를 방문하여 한승우 마곡산업단지 입주기업협의회장을 비롯한 입주기업 관계자 11명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간담회는 혁신기업이 성장하면서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세무당국과 적극 소통하여 해소하기 위해 「마곡산업단지 입주기업 협의회」가 임광현 청장을 초청하여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최소한의 인원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되었습니다.


임광현 청장은 "오늘 간담회는 혁신성장을 선도하고 있는 마곡산업단지 입주기업들과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어려운 여건에서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성실납세를 실천하는 마곡산업단지 입주기업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이어 4차 산업 융복합 혁신거점 역할을 수행하면서 국세행정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한맥콘트롤즈㈜ 곽진아 이사, 세일정기㈜ 이일숙 이사에게 표창장을 수여했습니다.


한편, 한승우 회장은 마곡산업단지 현황을 소개하면서 "마곡산업단지 입주기업이 혁신성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으며, 입주기업 회원사 대표 등은 중소기업 가업상속공제 요건 완화, 스타트업·혁신중소기업 세무조사 부담 완화, 국선대리인 지원대상 확대, 스톡옵션 행사이익 과세특례 대상 확대 등을 요청했습니다.


이에 임광현 청장은 "오늘 간담회는 기업인들께서 세금과 관련하여 겪는 애로사항이 무엇인지 한층 더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면서 "현장의 생생한 의견은 세정에 최대한 반영하고, 법령 개선사항은 적극 개정건의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간담회를 마치며 임광현 청장은 마곡산업단지가 더욱 발전하여 우리 경제를 선도하는 지식산업의 메카가 되기를 기원하였고, 한승우 회장은 평소 느끼는 애로를 토로하고 궁금한 세무정보도 얻는 유익한 소통의 자리였다며 입주기업들이 연구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R&D 핵심 산업단지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화답했습니다.



임광현 서울지방국세청장,  마곡산업단지 입주기업 협의회 초청 간담회 참석



임광현 서울지방국세청장, 마곡산업단지 입주기업 협의회 초청 간담회 참석